본문 바로가기

가보자GO

아름다운 노을과 바다 전망 송도신도시 케이슨(caisson)24 카페

반응형

빌딩이 가득한 도심 속에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송도신도시 케이슨(caisson) 24는 2층자리 건물에 야외 테라스와 옥상 전망대등이 마련되어 있어 아름다운 오션뷰와 석양 그리고 멋진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송도신도시의 명소입니다. 

 

 

 

◎ 이곳은 사실 복합문화공간

케이슨 24는 카페하나만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고 복합문화공간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1층에 카페, 2층에는 식사가 가능한 다이닝펍, 지하 1층에는 갤러리스페이스 앤 그리고 옥상 루프탑과 야외 가든으로 되어있습니다.  도심 속 아트&컬처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주말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이 찾는 송도신도시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위치 및 기본정보

 

 

 

  • 주소: 인천 연수구 송도동 12-8 
  • 영업시간: 카페기준 09시 ~ 23시까지
  • 공간구성 : 1F 카페, 2F 다이닝펍, B1 스페이스 앤 갤러리, 루프탑, 야외정원

◎ 바다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 명소

수도권에서 바다를 보려면 아무리 가까워도 영종도나 을왕리 혹은 대부도 같이 도시와는 조금은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가야 하는데 케이슨 24는 송도신도시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송도에 살고 있다면 1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카페-앞-바다-풍경
케이슨24 바로앞에 펼쳐진 바다경치

 

카페 바로 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바다 위에 공원식으로 공간을 만들어 놓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케이슨24-야외-테이블
야외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는 모습

 

복합문화공간답게 야외테이블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쾌청한 날에는 야외 테이블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음료를 즐길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 수 있는 케이슨 24

이곳이 정말 매력적인 이유는 바다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출과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는 점입니다. 일출은 카페 정면에서 왼쪽을 바라보면 감상할 수 있고 일몰은 카페 정면 쪽에서 감상 가능합니다. 실제로 해마다 일출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 누구나 이용 가능한 루프탑 

위에서 언급했듯이 케이슨 24 건물은 카페만 있는 것이 아니라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곳 옥상에는 루프탑이 있는데요 루프탑도 정말 잘 꾸며져 있어서 경치를 감상하기에도 좋고 사진 찍기에도 멋진 곳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외부계단으로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어 카페나 식당이용객 들뿐만 아니라 누구나 이용가능합니다. 

◎ 대형 규모의 카페 입구와 내부 모습

케이슨24-입구
케이슨24 정문입구

 

카페 입구 모습입니다. 카페 입구는 저렇게 정문이 있고 옆쪽에도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있습니다. 야외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주말의 경우에는 방문객들이 많기 때문에 주차장이 만석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는 대부분 도로변에 주차하는 차량이 많습니다.

 

카페내부-테이블
카페 내부 일렬로 세팅되어있는 테이블

 

카페에 들어서면 이렇게 넓은 공간과 많은 수의 테이블을 볼수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카페가 ㄷ 자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가운데 부분으로 보면되고 사진에 보이는 정면으로 들어가면 음료와 빵을 주문할 수 가 있습니다.

 

 

 

 

카페-안에-전시된-미술-작품
카페 안에 설치된 조형물

 

주문코너 반대편으로 가면 또 다른 공간에 카페 테이블들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저렇게 미술품이나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마치 갤러리에 온듯한 느낌이 듭니다. 

 

카페-안에-책장
카페 소파 뒤로 많은 책들

 

많은 서적들이 쌓여 있고 그중에는 미술서적들이 꽤 많습니다. 이곳의 콘셉트가 복합문화공간인 만큼 미술이나 조각에 관련된 서적들이 곳곳에 놓여 있습니다. 테이블은 원목 테이블과 소파테이블이 섞여있어서 단조롭지 않습니다.

 

카페-주문-받는-곳카페-내부-모습
카페 내부에 주문받는 곳

 

이곳은 주문코너입니다. 다양한 음료와 커피 그리고 베이커리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키오스크로 주문가능하고 직접 주문도 가능합니다. 제가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없었습니다.

 

◎ 직접 굽는 빵과 디저트가 있는 베이커리 카페

디저트-케이크-라면쟁반-위에-빵들
예쁜 디저트 케이크와 잘 구워진 빵 그리고 라면

 

이곳은 요즘 많이 생겨나고 있는 대형카페들처럼 아주 많은 종류는 아니지만 꽤 다양한 빵과 디저트류를 맛볼 수 있고 특별한 점은 라면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라면은 카페 내에서 먹을 수 있는 건 아니고 라면을 끓일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종이 라면 용기와 함께 라면을 조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해서 취식할 수 있습니다.

 

 

 

 

치즈-케이크-바게트
치즈케이크와 크림치즈 바게트 빵

 

제가 골라온 녀석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치즈케이크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많이 달지 않고 표면에 스모키 한 잘 구워진 향이 좋았습니다. 재방문한다면 치즈케이크를 또 먹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치즈케익을 좋아한다면 꼭 먹어보세요.

 

바다가-보이는-유리창
창문너머로 보이는 오션뷰

 

큰 유리창 너머로 아름다운 오션 뷰를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 밖을 바라보게 세팅되어 있어 창밖의 경치를 감상하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저 테이블에 앉아서 커피를 마셨는 데 커피 맛도 배가 되고 머리도 맑아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아침 일찍 간다면 아침의 상쾌한 기분과 햇살을 느끼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늦은 오후에 간다면 멋진 석양과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정말 매력있는 장소에요.

◎ 예쁜 야외 공간에 마련된 테이블과 전등

야외-테이블-전등
아름답게 꾸며진 야외공간

 

카페 중간에는 이렇게 야외에 마련된 공간이 있고 잔디 위에는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봄이나 가을에는 특히 많은 사람들이 야외 테이블에서 커피나 음료 또는 라면등을 먹으면서 경치를 감상합니다.

복합문화공간이라는 테마를 살려서 우체통도 예쁘게 패인팅이 되어 있습니다.  밤이 되면 공중에 설치된 많은 전구들이 켜지면서 예쁜 야경을 만들어 줍니다.

◎ 마무리하며

케이슨 24 카페를 몇 번 가보았지만 오전시간에 가본 건 처음이었습니다. 포스팅을 하려고 이곳을 찬찬히 들여다보니 특별히 좋은 점들이 많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①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고 ②일출과 일몰을 둘 다 감상할 수 있으며③루프탑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점 ④야외 테이블에서 라면이나 만두 같은 즉석식품 등을 즐길 수 있는 것 등 좋은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닌 곳입니다. 이런 공간이 도심 속에 있다는 건 근처에 사는 주민들에겐 큰 혜택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도심 속에서 멋진 노을과 바다를 감상하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caisson24 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