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보자GO

송도 토스트맛집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전망대 휴게소 매점

반응형

송도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주변은 많은 식당들이 자리 잡고 있는 관광지 느낌의 장소입니다.  청량산을 끼고 있고 과거에는 송도유원지도 있어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토스트 집이 몇 군데 있는데 그중에서 인천 상륙작전 기념관에 새로 생긴 토스트 매점이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1. 가게 기본정보

  • 주소: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내 전망대 카페 옆
  • 전화번호: 010-3789-1858
  • 영업시간: 오전 07:00 ~ 밤 10:30분까지

2. 다시 많아지는 방문객들

지금은 사라진 송도유원지 주변은 과거에는 인천에서 손꼽히는 관광지였습니다. 인천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유원지였기 때문에 주변에는 많은 식당가들이 있었고 인천상륙작전기념관까지 근처에 있어서 관광지로서의 입지가 탄탄한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방문객들이 점점 감소하게 되었고 급기야 송도유원지도 폐쇄가 되면서 송도는 한동안 죽은 상권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전부터 다시 방문객들이 많아지기 시작했고 송도주변의 오래된 유명한 식당가 등에도 사람들이 다시 많이 찾기 시작하면서 활기를 되찾은 모습입니다.

3. 추억의 토스트

인천 상륙작전 기념관 주변으로 몇 군데의 토스트 파는 곳이 있습니다. 송도유원지 상권이 번성했을 때는 햄버거 파는 노점상부터 토스트 파는 포장마차등이 여러 군데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최근 들어 다시 활기를 띠면서 몇 군데 매점에서 토스트를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4. 너무나 좋은 위치의 매점

이곳은 청량산입구와 인천시립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등산객들이나 가벼운 산책등을 하러 오는 방문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특히 등산을 하고 나면 출출하기 때문에 가벼운 간식등을 찾기 마련인데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안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쉬면서 먹기에 너무도 좋은 곳입니다.

휴게소-매점테이블
매점 외부와 내부

깔끔한 분위기와 인테리어입니다. 안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매점내부대형스크린
아기자기하고 깔끔하게 꾸며진 매점내부

토스트를 먹으로 들어갔지만 라면부터 쿠키까지 다양한 먹을거리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하게 여러가지 소품들도 있고 한쪽 벽면에는 스크린이 있어서 뮤직비디오 같은 것이 틀어져 있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음료수-냉장고
아이스크림과 음료수

시원한 아이스크림과 음료수가 냉장고안에 가득합니다. 등산이나 조깅 후에 들러서 휴식하기에는 최고의 장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5. 깔끔하고 실속있는 토스트

야채토스트
실속있는 야채토스트

야채토스트를 먹었는데 위에 사진처럼 종이포장에 깔끔하게 나옵니다. 양념도 과하지 않고 설탕은 안쪽에 뿌려져있지 않고 빵 겉면에 뿌려져서 나옵니다. 계란부침은 딱 빵모양과 같은 크기인데 계란 속에 야채들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맛은 간이 세지 않고 적당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 양념맛을 좋아한다면 케첩이나 설탕을 더 추가해 달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입맛에는 딱 좋았습니다. 어린 시절 노점상에서 먹던 토스트와 요즘 프랜차이즈 토스트의 중간 느낌이었습니다.

6. 메뉴판 정보

메뉴판라면-메뉴판
부담없는 가격의 메뉴판

메뉴판 정보입니다. 토스트는 3,000~4,000 원이고 라면과 우동은 2,000~6,000원 사이입니다. 가격도 괜찮고 구성도 좋은 것 같습니다.

7. 마무리 총평

운동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이런 좋은 장소에 휴식과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매점이 있다는 것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침 운동 후 잠깐 들러서 휴식을 취하고 허기도 달랠 수 있는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아쉬운 점은 없습니다. 어린 시절이 생각나게 하는 그런 느낌의 휴게소 매점입니다. 따로 명칭이 딱 있는 건 아닙니다. 보통 전망대 휴게소 매점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근처에 운동이나 산책 혹은 인천상륙작전기념관에 놀러 가게 된다면 추억의 토스트로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상으로 제가 직접가보고 느낀 아주 주관적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